IT공학전공 정다미 학생,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4769
2019.05.31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90/94935/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정다미 학생(IT공학전공18)이 지난 517~18일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국내 멀티미디어 분야 최대 학술조직에서 개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최신 멀티미디어 기술, 콘텐츠 생성 및 처리, 지능형 미디어 처리 기술에 대한 최신 연구결과를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며 약 400여 편의 연구 논문들이 발표됐다.

 


 

IT공학전공 지능형비젼처리연구실(지도교수 김병규) 소속의 정다미 학생은 스캐닝된 교육 저작물에서 영상 저작물 검색 기술 연구라는 주제의 논문을 발표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장상을 받았다.

 

정 씨는 논문에서 스캐닝된 교육 저작물에서 그림 및 그림 데이터에 대한 저작권을 식별하여 저작권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사용자들이 합법적으로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검색기술을 소개했다.

 

정 씨는 수 개월간 열심히 개발하고 작성한 논문으로 의미 있는 수상을 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3차원 딥 러닝 기술 기반 동적 표정인식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해 실생활에서 서비스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