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육재정알리미 우수논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4672
2018.06.20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90/29158/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행정전공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지연, 김진희, 이고운 학생이 지방교육재정 운용 효율화를 위한 4회 지방교육재정알리미 우수논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세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지방교육재정알리미에 공시된 데이터를 활용해 지방교육재정 특별교부금 배분 결정요인 분석 국가시책사업을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논문을 작성해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후원하는 지방교육재정알리미 우수논문 경진대회는 지방교육재정알리미의 활성화를 통해 지방교육재정에 대한 국민의 관심 및 참여도를 제고할 목적으로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교육부는 올해 응모한 29편의 논문을 심사해 총 6(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논문과 우수논문은 오는 623일 제주에서 개최되는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세 학생은 앞으로도 성실히 연구에 정진해 훌륭한 교육정책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더불어 많은 후배들이 지방교육재정에 대해 공부하고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