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학과 재학생들, '소비자교육 활동 경진대회' 한국소비자원장상 수상
1463
2022.09.21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86687/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소비자경제학과에 재학 중인 곽서연, 이민서, 조서현, 지은정 학생(이상 21학번)이 제5기 소비자교육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경진대회’에서 한국소비자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곽서연, 이민서, 조서현, 지은정 학생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고 (사)한국소비자업무협회에서 주관하는 ‘제5기 소비자교육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경진대회’는 탄소중립 실천과 사회적 배려계층의 디지털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3개월간의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고 최종 경진대회를 통해 수상팀을 선정했다.

 

한국소비자원장상을 받은 우리대학 소망팀은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온라인 장보기 앱 사용 방법, 제로웨이스트샵 방문 브이로그 등의 동영상 콘텐츠와 탄소중립 기본법, 플라스틱 다이어트 등의 내용을 담은 카드뉴스를 직접 제작하였다. 또한 제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실제 교육까지 진행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작, 교육하는 활동을 하며 소비자전문가 역할의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며 "향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기회를 주신 한국소비자원과 지도교수님이신 옥경영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