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르동블루외식경영전공 학부생들,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1621
2022.07.27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66260/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르꼬르동블루외식경영전공의 오경림, 안유정, 윤수영 학생(이상 20학번)이 '제92차 한국관광학회 부산국제학술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이들은 <부산광역시 유휴 공간 살리기 프로젝트 사업 제안>과 관련해 “BY 휴(休)”;쉼에 의한 -부산(Busan)과 너(You)를 연결한 쉼의 공간- 이라는 주제로 부산광역시 내의 유휴 시설을 활용한 복합 숙박 서비스를 제안했다. 부산의 유휴 공간을 연결해 다거점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빈집뿐만 아니라 폐공장, 폐산업단지 등을 활용하여 숙박큐레이션을 포함한 복합 문화공간을 실현하는 내용을 제안서에 담았다.

 

이들은 “코로나 19 이후로 대외활동을 못했다가 이번 학기에 김동희 교수님 수업을 들으며 도전하게 된 첫 공모전인데 관광 분야 중 가장 큰 행사인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서 상을 받게 될 줄 생각도 못했다”고 밝혔다. 또한 “큰 행사에 참가해 직접 발표하는 경험을 하면서 아쉬운 점도 발견하고, 자극도 많이 받았다”며 “이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우리나라 관광산업 발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