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전공 심수빈 석사생, ‘Optics and Photonics Congress 2022’ 우수논문상 수상
1245
2022.07.26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65900/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전자공학전공의 심수빈 석사과정생(지도교수 이현구)이 지난 7월 3일부터 6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광학회 주최 ‘Optics and Photonics Congress 2022(OPC2022)’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전자공학전공 심수빈 석사과정생

 

OPC2022는 광학 관련 산, 학, 연 관계자들이 모여 연구성과 및 학술적 지식을 교류하고 토론하는 광학 관련 매우 중요한 학회 중 하나입니다.

 

심수빈 학생은 이 자리에서 ‘color gamut change by optical crosstalk in high-resolution organic light-emitting diode microdisplays’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유기 발광 다이오드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화소 간 간격이 좁아지고, 그로 인해 화소 간 간섭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광학시뮬레이션을 통해 정량적으로 분석하여 디스플레이 화질을 개선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심수빈 학생은 “첫 발표와 논문 임에도 불구하고 상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도해주신 이현구 교수님의 따뜻한 지원과 격려에 상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