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재학생, 제 12회 알테어 최적화 대회(AOC) 동상 수상!
2521
2019.09.10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90/103499/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기계시스템학부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이 제12회 알테어 최적화 대회(Altair Optimization Contest, 이하 AOC)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컴퓨터 이용 공학(Computer-Aided Engineering, 이하 CAE) 분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알테어에서 개최한 AOC2019년 제12회를 맞이하였으며, CAE를 이끌어 갈 대학(생을 위한 대회이다. 참가자들은 미리 주어진 주제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알테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스스로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 최종적으로는 참가자들이 주제에 맞게 최적화 모델을 얼마나 잘 풀어나갔는가가 이 대회의 핵심이다.

 

우리대학 박윤하(기계시스템학부 17) 학생과 진아현(기계시스템학부 17) 학생은 주어진 세 개의 주제 중 <컵홀더 최적화>라는 주제를 택했다. 두 학생이 최적화 제작품의 사용 목적과 환경적 요인, 실용적이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 등을 요구하는 해당 주제를 다양한 방향으로 풀어나갔던 점이 본선 진출과 더불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결과로 나타났다.

 

두 학생은 우리 팀원의 첫 CAE 분야 대회라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나가야 하는지 막막함도 있었지만, 흥미있고 관심있는 주제였던 만큼 소프트웨어 공부와 주제에 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해왔다라고 말하며, “문제를 해결해나가면서 CAE 엔지니어의 길로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던 기회였다. 앞으로 CAE 엔지니어로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