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라이프아카데미 재학생들, 연말연시 연탄나눔봉사활동 실시
NEWS
1840
2019.01.02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67970/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연탄나눔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우리대학 기초교양대학에서 실시하는 숙명라이프아카데미(SLA) 프로그램 소속 학생들과 교수,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 60여명은 지난해 1228일 용산구 한남동을 방문해 거주민들에게 연탄을 전달했다.

 


 


 

7가구에 배달된 연탄 1,400여장은 SLA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모금활동을 진행해 조성한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이들은 앞서 지난해 11월 교내에서 직접 만든 액세서리, 수제 청, 간식거리 등을 판매해 총 300만원의 기금을 모았다. 이 가운데 연탄 구매 비용을 제외한 200만원은 봉사활동을 돕는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측에 전달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는데 쓰일 수 있도록 했다.

 


 


 

숙명라이프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융합적 지식과 바른 인성, 실천적 의지를 갖춘 미래형 여성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인재육성 프로젝트다.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정규학기 중에는 인문, 리더십, 미래역량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특강과 케이스 스터디, 디자인 씽킹 수업을 통해 지식을 쌓으며 방학에는 인성캠프와 리더십워크숍을 시행해 지행일치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실시한 봉사활동은 겨울에 열리는 워크숍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이다.

 


 


 

봉사활동을 주관한 기초교양대학 측은 배운대로 실천하는 인재,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연탄나눔봉사활동을 하게 됐다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