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OL 예비교사 참여한 테솔 할로윈 프랙티컴 개최
NEWS
2028
2018.11.02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62764/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1026일 우리대학 인재관에서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 수강생들이 진행하는 숙명 테솔 할로윈 프랙티컴이 개최됐다.

 

테솔은 국내 최고 명성의 국제 어린이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YL-TESOL)과 어린이 놀이영어 전문가 과정(PL-TESOL)을 운영하며 체험활동을 통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대상의 영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

 


 

특히 가을학기에는 프랙티컴(실습과목)의 기회를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로 할로윈 행사를 해마다 개최한다. 테솔의 외국인 교수들이 주관하고 재학생들이 진행하는 프랙티컴 행사는 그 사이 용산구 및 경인 지역의 대규모 영어 체험 현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에도 숙명 테솔 동문 및 일반인 500여명의 참석자들이 외국인 교수, 재학생들과 함께 재미있는 영어 체험 활동을 즐겼다.

 


 


 

재학생들은 외국인 교수들의 기획안을 이용해 각 부스 별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장소 활용과 교구 제작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 창의적인 구현 활동을 준비했다. 3세에서 12세 연령을 대상으로 Science Activity(과학 창의 활동), Cooking Class(요리 수업), Art and Craft(창작 공예), Song and Dance(노래와 율동), Photo zone(사진촬영), Face Painting(페이스 페인팅) 10여개의 부스가 설치됐고 참석자들은 다양한 영어 표현과 어휘를 사용하며 영어 체험 활동에 몰입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Kara Waggoner 교수는 행사를 준비한 재학생들의 꼼꼼함과 뛰어난 운영력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3년 동안 지속적으로 참석한 용산구의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1시간 이상 영어에 대한 거부감 없이 즐겁게 활동에 참여했다. 내년 할로윈 파티도 기대한다며 감사의 표시를 전했다.

 

우리대학 테솔은 21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고의 영어교사 교육기관으로 공교육 및 사교육 기관에서 활동하는 2만여 명의 동문들을 배출해왔다. 2019학년도 1학기 국제 영어교사 전문가 과정 2차 모집기간은 123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