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첫걸음, 신입생예비대학 외국어 집중 강좌
NEWS
2472
2018.02.13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7914/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이 2018학년도 개강을 앞두고 신입생예비대학 외국어 집중 강좌를 개최했다.

 

새내기들의 영어 구사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이번 강좌는 1차와 2차로 나누어 열렸으며, 집중강좌 설명회 현장 접수가 순식간에 마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수업은 특수대학원 TESOL-SMART가 새롭게 선보인 Career Path Live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122일부터 22일까지 인재관에서 진행된 1차 수업에는 수시 합격자 70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공학, 비즈니스, 소셜미디어, 문화 및 관광 영어 등 총 4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현장과 밀접한 영어를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전공 또는 관심 분야의 영어 구사 능력을 높이고자 영어 그룹프로젝트, 영어 프레젠테이션 등을 활용해 특정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됐다.

 


 

신입생예비대학 영어강좌를 들은 서정원 학생(소비자경제학과18)입시준비를 하면서 영어공부에 흥미를 잃어 부모님의 권유로 듣게 된 수업인데 보물이 숨겨진 보물창고에서 귀하고 값진 것을 얻어가는 것 같다고 밝혔으며, 이다은 학생(영어영문학부18)그룹 프로젝트를 하면서 협동심을 기를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해서 그런지 영어에 흥미를 붙일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차 수업에는 수시 및 정시 합격자 30명이 참여한다. 1~2차 수업을 들은 학생 100여명은 학점 인정을 통해 2학점을 부여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Career Path Live는 영어 인증제 도입을 계획하고 있으며 단계별 영어과목을 이수할 경우 그에 따른 영어 인증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TESOL-SMART 염경숙 주임교수는 진정한 국제 여성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외국어 능력을 함양하려는 의지를 엿보았다. Career Path Live를 통해 탄탄한 영어 실력 다지기를 하여 국제 무대에서 기능할 수 있는 숙명인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