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민 미술대학 학장,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 ‘자랑스런 여성 디자이너’ 선정
PEOPLE
2916
2018.02.12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7891/artclView.do?layout=unknown

이진민 미술대학 학장(환경디자인과)이 지난 28일 열린 2회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 어워드(이하 KWDA 어워드)’에서 자랑스런 여성 디자이너로 선정됐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KWDA 어워드는 국내외에서 우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여성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여성 디자인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매년 평생공로상, 디자인 리더십상, 자랑스러운 여성 디자이너상, 차세대 여성 디자이너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발표한다. 이 학장은 일본 도카이대학 예술학부 신주리 교수, 중국상해대 백민주 교수, 뉴디스 김현주 대표 등과 함께 자랑스런 여성 디자이너로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월간 디자인 발행인인 디자인하우스 이영혜 대표가 평생공로상을 받았으며 디자인 리더십상은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의 한경애 상무와 재단법인 광주비엔날레 김선정 대표가 수상했다.

 

이진민 학장은 서울대 미대에서 학사, 국립동경예술대학에서 석박사를 마친 뒤 지난 1997년 우리대학 환경디자인과에 임용됐다. 현재 미술대학 학장 및 숙명문화원장과 박물관장, 역사관장을 겸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