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청남도 도지사, 우리대학서 민주주의와 시민의식 특강 개최
NEWS
2622
2017.11.23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24223/artclView.do?layout=unknown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지난 1121일 교내 제2창학캠퍼스 젬마홀에서 한국사회의 의식변화: 민주주의와 시민의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글로벌시민의식과 국제개발강의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특강에서 안 지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30여 분 간 정치에 관한 자신의 소신과 철학을 소개했으며, 강의가 끝난 뒤 간단한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안 지사는 특강에서 향후 한국사회의 민주주의와 시민의식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정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시민들의 정치인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정치인, 정당, 의회가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올바른 시민의식을 갖춘 시민들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안 지사는 지역주의와 이념의 한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한국 정당정치의 현실을 직시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보다 적극적인 정치 참여를 주문했다.

 


 

한편 안 지사 특강이 열린 글로벌시민의식과 국제개발강의는 우리대학 글로벌거버넌스연구소가 유네스코 아태국제이해교육원(APCEIU)과 협력하여 개설한 핵심교양과목이며 대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초청특강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