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9월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 ‘눈길’
NEWS
3192
2021.09.10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49931/artclView.do?layout=unknown

경력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가 숙명인들의 취업 및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하여 '9월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진행하여 눈길을 끈다.

 


 

9월 프로그램은 선배와의 간담회, 서류 및 면접 특강, 직무분석 공모전, 진로·취업 멘토링, 취업 설명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행사로 구성되어 숙명인들이 취업과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최되는 행사는 총 10여 개로, ▲비대면 취업직무박람회 Dream Festival ▲2021 인사해 취업 페스티벌 ▲2021 SM-Bridge 멘토와 함께하는 직무분석 공모전 ▲2021학년도 하반기 SYL과 함께하는 선배와의 간담회 ▲9월 선배와의 간담회 ▲HDC 현대산업개발과 함께하는 멘토링 ▲2021년도 2학기 SNOWAY 설명회 ▲하반기 Pick Me 프로그램 등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오는 9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5일간 진행되는 '비대면 취업직무박람회 Dream Festival'에서는 총 15개의 직무에 종사하는 멘토들의 특강은 물론 서류·면접 특강, 1:4 소그룹 컨설팅 등 취업 및 진로 전반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취업직무박람회에 참여하면 에어팟, 치킨 쿠폰, 음료 쿠폰 등을 선물하는 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2021 SM-Bridge 멘토와 함께하는 직무분석 공모전'은 우리 대학의 동문 선배로 구성된 SM-Bridge 멘토들이 후배들의 직무 분석과 취업 지원을 위해 직접 참여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공모전 참가 학생들은 '전문가의 직무 특강'과 'SM-Bridge 현직자 멘토링'에 참여한 후 직무분석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참가자 중 14개의 우수 팀에게 총 19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2021 SM-Bridge 멘토와 함께하는 직무분석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은 현직자 선배와 만나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상의 기회까지 잡을 수 있다”며 “취업과 진로에 관심이 많은 숙명인들에게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및 프로그램은 'WISE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페이지(https://wise.sookmyung.ac.kr/)'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에서 '비교과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한 후 참여를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신청하면 된다.

 

행사 및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SNOWAY 경력개발시스템', 'SnoWe 취업경력개발 게시판', 경력개발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에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 SNOWAY 경력개발시스템 : https://snoway.sookmyung.ac.kr/

* SnoWe 취업경력개발 게시판 : https://snowe.sookmyung.ac.kr/bbs5/boards/jobcareer

* 경력개발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ookmyung_career/

* 경력개발처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12644524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