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타운사업단, IT 특화 창업 교육과정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 랩’ 실시
NEWS
516
2021.06.08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47194/artclView.do?layout=unknown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소프트웨어 및 IT 특화 분야에서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IT 특화 창업 교육과정인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 랩을 운영하고 오는 614() 오후 5시까지 교육과정에 참가할 창업팀을 모집한다.



이 교육과정은 선정된 10개의 창업팀에게 621()부터 86()까지 7주간 팀별 맞춤형 코칭 및 특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및 IT 특화 분야에서 사업화를 추진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나 3년 이내의 초기 창업 단계에 있는 개인 및 창업팀이라면 누구나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CROSS Campus 전자랜드에서 진행되거나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스노우 소프트웨어 랩을 운영하며, 코칭 분야를 세분화하고 창업팀의 사업화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캠퍼스타운사업단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유용한 특강과 함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칭에 참여하는 강사들은 기획 개발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 운영 관리 전략 수립 등 IT 특화 분야와 연관된 직무를 현직으로 수행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코칭은 총 10시간 동안 진행되며, 강사들이 창업팀과 일대일로 매칭되어 사업화의 단계별 목표 설정 및 달성을 지원한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IT 특화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적용 방안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워크숍 발표 자료 제작 및 피칭 스킬(Pitching Skill) 등의 특화 강의를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창업팀 중 8월에 실시되는 성과 발표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우수팀(1)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과 함께 우리대학 캠퍼스타운 창업 공간에 입주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우수팀이 추후 우리대학의 주관으로 운영되는 후속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철연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창업팀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우수한 코칭 스태프가 세심하게 창업 과정을 지원할 것이다참가자들은 특강 및 네트워킹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얻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리대학 캠퍼스타운사업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캠퍼스타운사업단, 02-711-9972~3

*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 랩공지 사항 : http://campustown.sookmyung.ac.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