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여성연구원,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
NEWS
1621
2019.09.03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03340/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아시아여성연구원(원장 박소진)이 용산구, 은평구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9 서울시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서울시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은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내 고등학생들의 진로 체험과 전공 적합성 함양을 위해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시아여성연구원은 우리대학 및 타 대학의 우수한 강사진 30여 명과 함께 지난 5월 학부모 진학아카데미를 시작으로, 74일부터 82일까지 우리대학, 용산구 성심여자고등학교, 은평구 선일여자고등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에서 인문학/사회과학/자연과학/자유 탐구/진로·진학 등 5개 영역의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한 권으로 끝나는 독서 포트폴리오’, ‘민주주의, 정치, 그리고 여성’, ‘미디어의 이해와 비판적 읽기’, ‘기후변화의 과학과 문화’, ‘3D 프린팅 창의적 실습’, ‘로봇의 과학기술과 문화’,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학습 컨설팅’, ‘모의면접 및 진학컨설팅’, ‘숙대 박물관 탐방등이 있다. 프로그램 당 최대 25명의 학생이 수강했고, 각 학교 별로 총 200여 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해 전공 및 진로 체험에 열의를 보여주었다.

 


 


 

한 권으로 끝나는 독서 포트폴리오를 수강한 학생은 내가 쓴 글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책과 관련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룰 수 있어서 좋았다며 수업에 대한 만족을 표현했고, ‘3D 프린팅 창의적 실습을 수강한 학생은 고등학교 수업과 달리 신기술을 이용해 실제로 3D 프린팅 결과물을 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대학 공부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아시아여성연구원은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을 추구하며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이바지하고자 2학기에도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