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자와 무제한 취업 멘토링, 서류첨삭 서비스 오픈
NEWS
3109
2019.08.16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03109/artclView.do?layout=unknown

우리대학 경력개발처 취업지원팀은 취업멘토링 플랫폼인 코멘토와 제휴하여 13천여 현직자와의 온라인 멘토링, AI(인공지능)자기소개서 분석, 취업정보 콘텐츠 열람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 81일부터 시작했다.

 

재학생과 수료생, 졸업생을 포함한 모든 숙명인들은 이에 따라 현직자 라이브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기업, 직무와 관련한 질문을 남기고 현직자들로부터 24시간 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현직자의 관점에서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을 수 있다. 또한, AI(인공지능) 기술로 분석한 10만 건 이상의 자소서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자신이 작성한 자기소개서에 나타난 지원자로서의 역량과 강점, 지원 기업의 핵심 인재상 및 직무 적합 여부 등을 분석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시시각각 누적되는 데이터들을 즉각 반영하는 머신러닝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최신 채용트렌드에 부합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진로취업지도가 가능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그간 축적된 약 50만 건 이상의 컨설팅 사례를 열람할 수 있어 본인이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 직무, 전형 등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기업정보, 최근 이슈를 포함한 면접 예상질문을 요약한 자료집도 함께 열람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대학 스노웨이 경력개발시스템 (SNOWAY)에 접속하여 메인 상단에 있는 [상담] 카테고리의 [현직자 온라인 취업상담]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코멘토 서비스가입을 통해 인증 후 이용가능하다. 서비스 기간은 올해 8월부터 20202월까지 7개월이며 해당 기간 동안 숙명인들은 모든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