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2019 여름방학 숙명 NCS 직무역량스쿨 열려
NEWS
2126
2019.07.26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7/102850/artclView.do?layout=unknown

지난 716부터 23까지 일주일간 우리대학 진리관 B101호에서 경력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가 주최하는 ‘2019 여름방학 숙명 NCS 직무역량스쿨이 열렸다. 우리대학은 NCS 직무역량스쿨을 가장 먼저 도입한 대학으로 올해로 5번째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숙명인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NCS 기반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NCS 직업기초능력과정 및 직무이해, 취업스킬향상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강의실은 열정 가득한 학생들로 금세 채워졌다. 본격적인 취업시장에 뛰어들기에 앞서 미리 경험을 원하는 재학생들은 물론,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수료생과 졸업생들도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취업지원팀 최성희 팀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잘 활용하여 공기업에 필요한 취업역량, 직무역량을 살펴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직무역량스쿨은 다양한 공기업의 채용기준 분석 및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을 시작으로 NCS 필기시험 출제경향 분석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후 학생들이 본인의 수준을 정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진단 검사가 이루어졌다.

 

다음으로 각 분야별로 필요한 노하우와 전략들에 대한 맞춤 강의도 진행됐다. 특히 기존에 나와 있는 정보를 알려주기보단 각 기관마다 필요로 하는 역량에 차이를 두어 설명하여 학생들은 좀 더 효과적으로 정보를 접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실제 기관과 연계된 모의시험과 그에 따른 문제풀이가 이루어졌다. 잇따라 NCS 핵심문제를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 각자의 역량을 점검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기업 채용 전반에 대해 기존에 알지 못했던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고, 특히 분야별로 나누어 설명해 주어서 보다 체계적으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모의시험을 통해 본인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어서 앞으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공부해야 할지 알 수 있었던 것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취재: 숙명통신원 17기 남예원(법학부17), 구보정(홍보광고학과18)

정리: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