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교생] 2020 겨울계절 국내학점교류 및 특별수강 안내
학사
4859
2020.11.02
http://haksa.sookmyung.ac.kr/bbs/sookmyungkr/66/111534/artclView.do?layout=unknown

숙명여자대학교 교무처 학사팀에서는 학술교류 협정에 의거, 본교의 2020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국내학점교류 수학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특별수강생은 첨부된 특별수강 안내문을 참고 바랍니다.

 

 

1. 지원자격

• 소속대학교 총장의 수학허가를 받은 자

• 아래 대상자는 지원 불가함

  ※ 조기취업으로 인한 출석인정 대상자

  ※ 숙명여대에서 도서 미반납 및 연체한 자(반납 및 납부 후 지원 가능)

 

2. 추천인원: 계절학기 인원 제한없음

 

3. 수강학점: 6학점 이내 (정규학기 계절학기 모두 동일)

 

4. 강의기간: 2020. 12. 22.(화) ~ 2021. 1. 13.(수) 월~금 진행(공휴일 제외)

 

5. 세부일정

구분

일정

내용

추천기한

11/9(월) 16:00까지

· 추천인원 제한없음

강의시간표

조회

11/2(월) 부터

· 숙명여대 홈페이지( www.sookmyung.ac.kr)

상단 학사정보>수업>강의시간표 조회

· 강의형태, 강의시간, 강의실, 강의교수가 변경될 수 있으니 수강신청 전 최종 시간표를 확인해야 함

학번부여

11/12(목) 16:00 이후

· 숙명포털시스템에서 개별조회 “아이디 찾기”

(https://portal.sookmyung.ac.kr)

본수강신청

11/13(금) 10:00

~

11/19(목) 17:00

· 숙명포털시스템 로그인하여 수강신청

: 숙명여대 홈페이지>퀵링크(QUICK LINK)>수강신청

· 수강여석 내 선착순 확정이며 학점교류생을 위해 배정된 여석이 따로 없으므로 신중한 수강계획 수립 바람

· 강의시간표 조회 시 교과목 오른쪽 ‘학점교류생수강불가’ 체크여부와 ‘비고’란 확인

· 10명 이상이 신청하고 수강료 납부 기간에 10명 이상이 등록하여야 최종 개설됨

폐강과목 공지

11/24(화) 15:00 이후

· 숙명여대 홈페이지( www.sookmyung.ac.kr)

상단 학사정보>기타>학사공지(SnoWe)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2021/1/18(월)

~

2021/1/19(화)

· 홈페이지>퀵링크(QUICK LINK)>금학기성적조회>로그인>과목별 화면 하단 ‘이의신청’ 클릭>성적이의신청

· 숙명포털 이의신청은 2021/1/18(월) 마감

성적확정

2021/1/20(수) 17:00~

· 숙명포털시스템>학사>성적>금학기성적조회

성적발송

2021/1/21(목) 이후 (예정)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니, 추후 계절학기 관련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성적평가 방법 및 기준

• 학점교류생은 절대평가 대상이며, 성적은 등급이 아닌 100점 만점 점수로 평가됨

• 성적확정 후 소속대학으로 성적 공문만 발송 되며 성적증명서 발급 불가

• 성적평가 기준표(4.3만점)

성적

A+

A0

A-

B+

B0

B-

C+

C0

C-

D+

D0

D-

F

평점

4.3

4

3.7

3.3

3

2.7

2.3

2

1.7

1.3

1

0.7

0

점수

97~100

94~96

90~93

87~89

84~86

80~83

77~79

74~76

70~73

67~69

64~66

60~63

59이하

※ 도서 미반납 및 연체료 미납자의 경우 성적 발송이 늦어질 수 있음

※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기간 종료 시전까지 성적이 미입력된 과목이 있으면 담당 교강사 또는 학과 사무실에 확인 요망

※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기간 종료 후에는 성적 이의신청이 절대 불가하므로 지정된 기간에 반드시 본인 성적 확인 필수

 

 

7. 수강료 납부 및 환불

구분

일정

내용

고지서 출력

11/30(월) 13:00 이후

·숙명포털시스템>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수강료납부고지서출력

납부기간

12/1(화) 09:00~12/3(목) 16:00

· CD/ATM, 인터넷뱅킹, 전국은행 전국지점에서 본인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24시간 가능하나 마감일은 16시까지임

납부금액

기본신청금(9,500원) + 수강료

· 일반강좌: 학점당 85,900원

· 학점대비: 초과시간당 20,000원

  (예: 3학점, 4시간 강의 수업)

납부방법

및 확인

· 인터넷뱅킹/폰뱅킹/무통장입금/계좌이체: 고지서에 명시된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 신한은행 홈페이지 간편서비스 이용: 신한은행 인테넷뱅킹 가입자만 이용 가능

  Step1) 신한은행 홈페이지( www.shinhan.com) 접속

  Step2) 신한간편서비스 → 대학등록금조회/납부 → 납부하기 선택(공인인증서 로그인)

  Step3) 출금계좌/계좌비밀번호/학교번호(40201-숙명여대)/학번 정확히 입력 후 클릭

· 신한은행 홈페이지 신한간편서비스→대학등록금조회→학교코드(40201)/학번입력

수강포기

(환불)기간

전액환불

(~수업1일차)

12/17(목) 10:00~

12/22(화) 24:00

· 숙명포털시스템 로그인하여 환불신청

: 숙명포털시스템>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환불신청

· 수강포기(환불)기간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하여 수강포기 해야만 성적이 발송되지 않음에 유의

2/3환불

(수업2~5일차)

12/23(수) 10:00~

12/28(월) 24:00

1/2환불

(수업6~8일차)

12/29(화) 10:00~

12/31(목) 24:00

 

 

8. 학생증 발급

• 휴대폰에 ‘Smart숙명’ 앱 다운로드하여 모바일학생증으로 본교 출입 및 전자출결에 사용할 것

• 카드학생증은 발급되지 않음

• 다운로드 가능일 : 학기시작일《12/22(화)》 부터

• 다운로드 방법 : Playstore 혹은 App store에서 ‘스마트숙명’ 검색하여 다운로드함

△ 홈페이지 > 스마트캠퍼스 > 클라우드 > Smart숙명 참고

 

 

9. 도서관 이용

• 휴대폰에 ‘숙명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좌석배정시스템 App’ 다운로드하여 도서관 출입에 사용할 것 (수업시작일 이후 사용 가능)

• 운영시간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확인 요망

• 도서관 출입만 가능 (이용불가: 도서대출, 도서예약, 열람실, 스터디룸)

도서관 출입 제한구역이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 후 이용 바람

△ 홈페이지 > 중앙도서관 > 도서관안내 > 도서관소식 > 공지사항 참고

 

 

10. PC실습실 이용

• 운영시간 : SnoWe 공지사항 확인 요망

△ 홈페이지 > 스마트캠퍼스 > 헬프데스크 > PC실습센터 및 SnoWe 공지사항 참고

 

 

11. Wi-Fi(무선랜) 이용

• Wi-Fi 리스트 중 ‘SMU’ 선택 > 로그인

• 로그인 방법 《ID: 학번 / PW: 휴대폰번호(숙명포털에 등록된 휴대폰번호, ‘-’없이 숫자만 기재)》

△ 홈페이지 > 스마트캠퍼스 > 네트워크 > Wi-Fi(무선랜) 참고

 

 

12. 기숙사 이용

• 여학생에 한하여 이용가능하며 학생생활관 이용현황에 따라 불가능 할 수 있음

 

 

13. 문의처

구분

담당부서

연락처(전화)

학점교류 선발 및 취소 등

소속교 학점교류 담당자 & 숙명여대 학사팀 학점교류 담당자

02)710-9439

출결, 성적(이의신청) 관련

과목별 담당 교·강사 또는 이수교과목 주관학과

교내번호 바로가기

성적 발송 관련

[정규학기] 성적 총괄 담당

02)710-9026

[계절학기] 계절학기 담당

SnowBoard 사용 관련 문의

교수학습센터

02)710-9867

PC실습실 이용 관련

PC실습센터

02)710-9198

무선랜 사용 및 APP 오류 시

정보통신팀

02)710-9526

도서관 이용 관련

학술정보운영팀

△출입 02)710-9131

△대출&반납 02)710-9784

기숙사 이용 관련

학생생활관

02)710-9446

△업무시간: [학기중] 평일 09:00~17:30 (12~13시 Lunch)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