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교무처 학사팀에서는 학술교류 협정에 의거, 본교의 2020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국내학점교류 수학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특별수강생은 첨부된 특별수강 안내문을 참고 바랍니다.
1. 지원자격
• 소속대학교 총장의 수학허가를 받은 자
• 아래 대상자는 지원 불가함
※ 조기취업으로 인한 출석인정 대상자
※ 숙명여대에서 도서 미반납 및 연체한 자(반납 및 납부 후 지원 가능)
2. 추천인원: 계절학기 인원 제한없음
3. 수강학점: 6학점 이내 (정규학기 계절학기 모두 동일)
4. 강의기간: 2020. 12. 22.(화) ~ 2021. 1. 13.(수) 월~금 진행(공휴일 제외)
5. 세부일정
구분 | 일정 | 내용 |
---|---|---|
추천기한 | 11/9(월) 16:00까지 | · 추천인원 제한없음 |
강의시간표 조회 | 11/2(월) 부터 | · 숙명여대 홈페이지( www.sookmyung.ac.kr) 상단 학사정보>수업>강의시간표 조회 · 강의형태, 강의시간, 강의실, 강의교수가 변경될 수 있으니 수강신청 전 최종 시간표를 확인해야 함 |
학번부여 | 11/12(목) 16:00 이후 | · 숙명포털시스템에서 개별조회 “아이디 찾기” (https://portal.sookmyung.ac.kr) |
본수강신청 | 11/13(금) 10:00 ~ 11/19(목) 17:00 | · 숙명포털시스템 로그인하여 수강신청 : 숙명여대 홈페이지>퀵링크(QUICK LINK)>수강신청 · 수강여석 내 선착순 확정이며 학점교류생을 위해 배정된 여석이 따로 없으므로 신중한 수강계획 수립 바람 · 강의시간표 조회 시 교과목 오른쪽 ‘학점교류생수강불가’ 체크여부와 ‘비고’란 확인 · 10명 이상이 신청하고 수강료 납부 기간에 10명 이상이 등록하여야 최종 개설됨 |
폐강과목 공지 | 11/24(화) 15:00 이후 | · 숙명여대 홈페이지( www.sookmyung.ac.kr) 상단 학사정보>기타>학사공지(SnoWe) |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 2021/1/18(월) ~ 2021/1/19(화) | · 홈페이지>퀵링크(QUICK LINK)>금학기성적조회>로그인>과목별 화면 하단 ‘이의신청’ 클릭>성적이의신청 · 숙명포털 이의신청은 2021/1/18(월) 마감 |
성적확정 | 2021/1/20(수) 17:00~ | · 숙명포털시스템>학사>성적>금학기성적조회 |
성적발송 | 2021/1/21(목) 이후 (예정) |
|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니, 추후 계절학기 관련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성적평가 방법 및 기준
• 학점교류생은 절대평가 대상이며, 성적은 등급이 아닌 100점 만점 점수로 평가됨
• 성적확정 후 소속대학으로 성적 공문만 발송 되며 성적증명서 발급 불가
• 성적평가 기준표(4.3만점)
성적 | A+ | A0 | A- | B+ | B0 | B- | C+ | C0 | C- | D+ | D0 | D- | F |
---|---|---|---|---|---|---|---|---|---|---|---|---|---|
평점 | 4.3 | 4 | 3.7 | 3.3 | 3 | 2.7 | 2.3 | 2 | 1.7 | 1.3 | 1 | 0.7 | 0 |
점수 | 97~100 | 94~96 | 90~93 | 87~89 | 84~86 | 80~83 | 77~79 | 74~76 | 70~73 | 67~69 | 64~66 | 60~63 | 59이하 |
※ 도서 미반납 및 연체료 미납자의 경우 성적 발송이 늦어질 수 있음
※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기간 종료 시전까지 성적이 미입력된 과목이 있으면 담당 교강사 또는 학과 사무실에 확인 요망
※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기간 종료 후에는 성적 이의신청이 절대 불가하므로 지정된 기간에 반드시 본인 성적 확인 필수
7. 수강료 납부 및 환불
구분 | 일정 | 내용 | |
---|---|---|---|
고지서 출력 | 11/30(월) 13:00 이후 | ·숙명포털시스템>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수강료납부고지서출력 | |
납부기간 | 12/1(화) 09:00~12/3(목) 16:00 | · CD/ATM, 인터넷뱅킹, 전국은행 전국지점에서 본인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24시간 가능하나 마감일은 16시까지임 | |
납부금액 | 기본신청금(9,500원) + 수강료 | · 일반강좌: 학점당 85,900원 · 학점대비: 초과시간당 20,000원 (예: 3학점, 4시간 강의 수업) | |
납부방법 및 확인 | · 인터넷뱅킹/폰뱅킹/무통장입금/계좌이체: 고지서에 명시된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 신한은행 홈페이지 간편서비스 이용: 신한은행 인테넷뱅킹 가입자만 이용 가능 Step1) 신한은행 홈페이지( www.shinhan.com) 접속 Step2) 신한간편서비스 → 대학등록금조회/납부 → 납부하기 선택(공인인증서 로그인) Step3) 출금계좌/계좌비밀번호/학교번호(40201-숙명여대)/학번 정확히 입력 후 클릭 · 신한은행 홈페이지 신한간편서비스→대학등록금조회→학교코드(40201)/학번입력 | ||
수강포기 (환불)기간 | 전액환불 (~수업1일차) | 12/17(목) 10:00~ 12/22(화) 24:00 | · 숙명포털시스템 로그인하여 환불신청 : 숙명포털시스템>학사>수강신청>계절학기환불신청 · 수강포기(환불)기간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하여 수강포기 해야만 성적이 발송되지 않음에 유의 |
2/3환불 (수업2~5일차) | 12/23(수) 10:00~ 12/28(월) 24:00 | ||
1/2환불 (수업6~8일차) | 12/29(화) 10:00~ 12/31(목) 24:00 |
8. 학생증 발급
• 휴대폰에 ‘Smart숙명’ 앱 다운로드하여 모바일학생증으로 본교 출입 및 전자출결에 사용할 것
• 카드학생증은 발급되지 않음
• 다운로드 가능일 : 학기시작일《12/22(화)》 부터
• 다운로드 방법 : Playstore 혹은 App store에서 ‘스마트숙명’ 검색하여 다운로드함
9. 도서관 이용
• 휴대폰에 ‘숙명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좌석배정시스템 App’ 다운로드하여 도서관 출입에 사용할 것 (수업시작일 이후 사용 가능)
• 운영시간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확인 요망
• 도서관 출입만 가능 (이용불가: 도서대출, 도서예약, 열람실, 스터디룸)
• 도서관 출입 제한구역이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 후 이용 바람
10. PC실습실 이용
• 운영시간 : SnoWe 공지사항 확인 요망
11. Wi-Fi(무선랜) 이용
• Wi-Fi 리스트 중 ‘SMU’ 선택 > 로그인
• 로그인 방법 《ID: 학번 / PW: 휴대폰번호(숙명포털에 등록된 휴대폰번호, ‘-’없이 숫자만 기재)》
12. 기숙사 이용
• 여학생에 한하여 이용가능하며 학생생활관 이용현황에 따라 불가능 할 수 있음
13. 문의처
구분 | 담당부서 | 연락처(전화) |
---|---|---|
학점교류 선발 및 취소 등 | 소속교 학점교류 담당자 & 숙명여대 학사팀 학점교류 담당자 | 02)710-9439 |
출결, 성적(이의신청) 관련 | 과목별 담당 교·강사 또는 이수교과목 주관학과 | |
성적 발송 관련 | [정규학기] 성적 총괄 담당 | 02)710-9026 |
[계절학기] 계절학기 담당 | ||
SnowBoard 사용 관련 문의 | 교수학습센터 | 02)710-9867 |
PC실습실 이용 관련 | PC실습센터 | 02)710-9198 |
무선랜 사용 및 APP 오류 시 | 정보통신팀 | 02)710-9526 |
도서관 이용 관련 | 학술정보운영팀 | △출입 02)710-9131 △대출&반납 02)710-9784 |
기숙사 이용 관련 | 학생생활관 | 02)710-9446 |
△업무시간: [학기중] 평일 09:00~17:30 (12~13시 Lunch)
끝.